게임 지역 소개
게임 지역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곰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작성일 :14-12-01 17:53 조회 :10,520회 댓글 :0건본문
게임 지역
플레이어는 녹스 카운티(Knox County)에 존재하는 멀드로(Muldrabugh)와 웨스트 포인트(West Point) 중 한곳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두 도시는 연결되어 있으므로, 어디서 플레이를 시작하건 반대편 도시로 건너갈 수 있다. 지리라던가 건축물 위치 등은 별도 맵을 사용하는 라스트 스탠드 모드를 제외하곤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오랜 기간동안 플레이를 하면 어느정도 길을 외우게 된다. 참고로 이 두 지역은 모두 켄터키주에 지명까지 완벽히 일치하는 실존하는 지방이다.
멀드로
전체 맵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하는 지역. 맵을 설정할 때는 위에 뜨는 지역이다. 웨스트 포인트 보다 도시 규모가 약간 큰 편이지만 존재했었던 인구가 약 3천여명으로 약 4천명인 웨스트 포인트보다 좀비 배열이 널널한 편이다.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적합한 도시.
상점과 공장등이 일자배열로 위치하기 때문에 상점을 한꺼번에 털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배열 때문에 웨스트 포인트에 비해 좀비의 수가 분산되어 마주치는 좀비는 웨스트 포인트에 비해 줄어들게 된다. 또한 멀드로 지역에는 각종 장비를 챙길 수 있는 웨어하우스가 내부에만 3개, 외부에 하나 위치한다. 추가로 북쪽에 있는 벌목장엔 웨어하우스를 뛰어넘는 보물창고까지 있으니 발품만 잘 팔면 웨스트 포인트를 뛰어넘는 훨씬 더 많은 장비와 무기, 생산자제들을 챙길 수 있다. 무엇보다 웨스트 포인트에는 웨어 하우스가 하나밖에 없다.
웨스트 포인트와의 차이점은 플레이어는 반드시 집 안에서 시작하게 된다. 간혹가다 입구 빼고 파괴되지 않는 오브젝트로 모든 방향이 막혀있어 방어가 유리한 집으로 스폰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웨스트 포인트에 비해 산속에 산장이 많아 산속에서 은신생활을 할 생각이라면 이곳을 거점으로 삼는것이 좋다. 참고로 주변에 강이 없어 낚시를 할 수 없다.
웨스트 포인트
전체 맵 기준으로 동쪽에 위치하는 지역. 지역이름이 웨스트 포인트일 뿐이지 서쪽에 있다고 말한적은 없다. 도시 규모는 멀드로에 비해 약간 작은 편이지만, 원래 살던 사람은 멀드로 보다 천여명 많은 약 4천여명이다. 때문에 이곳 저곳 좀비가 때를지어 다니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초보자가 플레이 하기엔 멘탈이 붕괴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지역.
상점이 사거리 한곳에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물자 구하긴 멀드로에 비해 수월한 편이다. 상점가 2층에는 상점주들의 집이 존재하여 냉장고에 식량이 가득하고, 대형마트인 기가 마트까지 상점가 바로 옆에 위치하며, 심지어 이 상점가에는 건 샵, 즉 무기점까지 있다! 다만 웨어 하우스는 단 한곳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건축자제 구하기는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웨스트 포인트에서 시작한다면 상점가를 기준으로 은신처를 만드는게 좋다. 물자가 너무 한곳에 몰려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다.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이 지역에는 좀비가 너무 많다. 주택지, 상점주변 할 것 없이 너무 많다. 멀드로 지역에 비해 마주치는 좀비의 수가 2~3배는 많은것 처럼 느껴진다.
멀드로와의 차이점은 플레이어는 집이 아닌 곳 에서도 시작할 수 있다. 모텔방에서 시작하면 차라리 무기와 식량을 챙길 장소와 시간이라도 있지만[7], 심하면 정수기만 놓여진 공사장 사무실에서 시작하는 안습한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안습한 점은 집이 아닌곳에서 시작할 경우 대게 상점가가 바로 앞에 위치하기 때문에, 밖으로 조금만 나가도 수많은 좀비들이 당신을 맞이해준다. 공사장에서 시작할 경우 무기 자체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바로 앞 모텔 주방을 털어 프라이팬을 챙기거나, 상점가를 벗어나 전열을 재정비 한 후 다시 처들어 가거나 빠르게 리셋을 하거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또한 강이 존재하여 낚시를 할 수 있다.
동쪽 변두리
웨스트 포인트를 기준으로 동쪽으로 가면 작은 규모의 민가와 상점들이 나오며, 나오며, 남동쪽으로 가면 영화관과 쇼핑몰이 등장한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지역으로 보이며, 28버전과 29.3버전의 지도를 비교해 보면 이쪽 지방을 중심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이쪽 지방에서 세이브할 경우 멀드로 지방으로 찍혀 나오지만, 접근할 수 있는 도시는 웨스트 포인트가 더 가까운데다, 이곳에서 사망할 경우 새로 개발되고 있는 지역이 아니라 기존 멀드로 지방의 민가로 스폰되기 때문에 데이터 상으로만 멀드로라고 보는게 타당하다. 29.3 버전 기준으로 이쪽지역 민가에서는 시작할 수 없다. 굳이 이쪽 지방에서 처음부터 하고 싶다면 웨스트 포인트를 선택해서 이쪽 지방까지 뛰어가는게 가장 빠른방법.
대체로 민가쪽은 멀드로 수준으로 좀비가 있으나, 라스트 던전급 취급을 받고있는 쇼핑몰 주변에는 웨스트 포인트급으로 좀비가 배치되어 있고, 쇼핑몰에 입장하는 순간 좀비들이 단체로 쇼핑하러 온건 아닌지 착각이 들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좀비들이 있다. 다만 좀비는 매장쪽이나 직원용 통로같은 곳에 몰려있고, 정작 로비같이 확 트인 장소는 좀비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 때문에 뒷문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앞문 로비로 들어가는 것이 안정적으로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주변 시야 확보도 더 유리하고, 탈출통로도 더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다. 참고로 문을 제외하곤 건 샵 같이 쇠창살로 보호되고 있기 때문에 그런데 정작 안에 건샵은 없다. 창문을 깨고 들어가기 위해선 대형 망치가 필요하다. 문은 그냥 문이기 때문에 도끼만으로도 충분.
이쪽 지방에는 산속에 사냥꾼용 호텔이나 사격장 같은 시설들이 있다. 이중에서 사격장은 웨스트 포인트의 건샵과 비슷한 수준으로 무기를 챙길 수 있다. 심지어 쇠창살로 보호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대형 망치가 없어도 간단하게 침입하여 털어갈 수 있다.
출처 : 엔하위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