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게임 모드 소개
프로젝트 좀보이드 게임 모드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곰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작성일 :14-12-01 17:51 조회 :16,528회 댓글 :0건본문
- 서바이벌: 가장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모드로, 생존자는 랜덤한 위치에 스폰되며 해당 스폰 시점으로부터 가장 오래 살아남는 것이 목표이다. 생존자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는 있으나 그 외에는 모두 고정되어있다. 좀비는 딱 사람들이 생각할만한 좀비이며, 게임의 24시간은 현실의 1시간으로 제한된다.
- 샌드박스: 모든 것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모드로, 생존자는 역시 랜덤한 위치에 스폰되나 그 외 좀비의 특성이나 게임플레이 시간, 전기와 수도의 공급기간 등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좀비가 아예 존재하지 않게 만들수도 있으며, 좀비에 물리더라도 감염이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것도 가능. 단 주의해야 할게, 수도 끊김의 경우 0~5년을 선택하더라도 0~5년 중 랜덤한 기간에 끊기므로, 재수없으면 시작하자마자 끊긴다(...)
아무도 5년 보장이라고 말 안했다.
- 라스트 스탠드: 일종의 버티기 모드로, 시작하자마자 무기가 주어진다. 좀비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알고 있으므로 무조건 플레이어를 쫓아오게 되어있으며, 플레이어 역시 해당 전투지역을 벗어나지 못하게 되어있다. 제1모드의 경우 주어진 무기와 좀비에게서 루팅하는 아이템으로 버텨야 하며, 제2모드의 경우 업그레이드와 무기를 각각 포인트를 소비하여 구매할 수 있다. 문제는 모드가 미완성(...) 좀비가 끼이는 경우가 생겨서 웨이브 진행이 불가능한 사태가 벌어지는 등 버그가 많다. 좀비에게는 각각 기억 타이밍이란 것이 있는데, 이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기억한 뒤 해당 시간이 지나기까지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잊어버리지 않는 시스템이다. 문제는 수풀에 끼이면 이동속도가 극도로 느려지는데다 시야까지 제한되므로[4] 기억 타이밍이 지나서 수풀에 끼인 채로 움직이지 않는 사태가 벌어져 진행이 불가능해지는 것. 추후 패치될 예정이라 한다.
- 멀티 플레이: 자신이 서버를 개설할 수도 있고, 타인이 개설한 게임에 참가할 수도 있다. 흘러가는 시간과 시작시점을 제외하곤 본 게임과 모든것이 똑같다. 때문에 플레이어간 PVP가 가능하며[5], 다른 사람의 거점을 털어서 자신의 물자를 챙기는 행위도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다른사람 은신처에 좀비를 데려가서 테러하는것도 가능다만 트롤링에 가까운 비매너 행위는 킥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자세한 사항은 추가바람.
출처 : 엔하위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